본문 바로가기
대장의 리뷰/맛집 리뷰

미슐랭 등재, 신당동 삼겹살맛집 "금돼지식당" 방문기

by 서울대장 2021. 6. 2.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서울대장입니다.

미슐랭에 등재된 신당동 삼겹살맛집 "금돼지식당" 방문기 입니다.

방문기

신당동, 금돼지식당

탑티어 삼겹살집


01 신당동 금돼지식당 위치

금돼지식당은 약수역 2번 출구와 청구역 사이에 신당동 길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길가에 위치해 있어서 찾으시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길 따라서 쭉 올라가면 흰색 타일에 황금색 간판이 나오면 그곳이 "금돼지 식당" 입니다

사진출처: 금돼지식당

매장영업시간은

평일 12:00-01:00 (브레이크타임없음)

주말 12:00-24:0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코로나 2단계에서는 10시까지


02 신당동 금돼지식당 주차

차로가시는분들은 청구 공영주차장, 약수 공영주차장 이용하시면 되는데

저는 청구 공영주차장이 이용했습니다


03 신당동 금돼지식당 웨이팅

저는 목요일 오후 6시에 방문했는데요 1시간 정도 웨이팅 해 7시에 들어갔습니다

두 번째 방문이었는데 주말 점심에 방문했을 때는 11시 30분에 도착하여서 웨이팅 10분 하고 입장했고

이번 방문에는 1시간 정도 근처 카페에서 웨이팅하고 입장 가능했습니다

별도 예약은 불가해서 조금 일찍 도착해서 입장하는 방법밖에 없는듯합니다


04 미슐랭 가이드 서울 등재

 

 

금돼지식당 – Seoul - a MICHELIN Guide Restaurant

금돼지식당 – a 빕 구르망; 합리적 가격에 훌륭한 음식 restaurant in the 2021 MICHELIN Guide Seoul. The MICHELIN inspectors point of view, information on prices, types of cuisine and opening hours on the MICHELIN Guides official website

guide.michelin.com

미슐랭 가이드에 2019년부터 소개되어 2021년까지 3번 선정된 삼겹살 맛집!

미슐랭 가이드에 삼겹살집은 처음인듯합니다 ㅎㅎ

리뷰

금돼지식당 음식 리뷰

본삼겹과 등목살!


05 본격적으로 음식 리뷰!

1층부터 3층까지 식당인데 이날은 3층으로 안내 받았습니다

1층보다는 3층이 조용한 거 같아서 좋았습니다

또 2층은 바형식으로 길게 테이블이 놓여있어서 2층 분위기도 색다른 거 같습니다

 

지난번에 못 먹은 등목살 2인분과 뼈와 함께 나오는 본삼겹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첫 주문에서는 1메뉴 2인분이 기본이고 이후 주문은 1인분씩 추가가 가능합니다

 

소고기는 숯불, 돼지고기는 연탄에 굽는 게 제일 맛있는 거 같습니다

금돼지식당도 연탄을 사용합니다

 

기본 상차림은 단출합니다 뭐,고기가 맛있으니 중요하지 않습니다 ㅋㅋ

고기가 나오고 기다리면 직원분이 오셔서 직접 구워주십니다

비게로 불판을 슥슥 닦고 불판이 달궈지면 고기를 올려주세요

 

등 목살->본 삼겹 순으로 구워주시는데 굽는 스킬이 아주 ㅋㅋ 촥촥 뒤집고 뒤집고

등목살 정말 맛있었습니다ㅎㅎㅎ 기름기가 살짝 있으면서 쫀득한 식감이 이게 목살이 맞나 싶었습니다

파절이와 함께 먹으면 느끼함도 덜하고 좋습니다

등목살2인분먹고 본삼겹 2인을 굽습니다

앞에 등목살 맛과 식감이 좋아서 본삼겹의 맛이 조금 떨어진 건가 싶었지만

뼈 쪽에 붙어 있는 삼겹의 맛이 또 한 번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다 먹고 등목살 2인분 추가했습니다 ㅋㅋ

또 김치찌개 사진을 못 찍었네요.. 하 ;; 직무유기 ㅠㅠ

 

들어갈 배가 남아있다면 껍데기도 꼭 드셔보세요

기본 양념이 잘 베어 있어서 맛있습니다 또 직원분이 구워주시는데 판때기로 누르면서

구워주시는데 기본 소스와 콩가루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고기와 함께 테슬라 한잔했습니다 ㅎㅎ

식사 마치고 내려가면서 2층 살짝 찍어봤습니다 정리중이서 그런데

바 테이블으로 되어있어서 다음에는 2층으로 가보고 싶네요


남자 2명이서 배 터지게 먹고 14만 원, 생각보다 많이 나왔지만 많이 먹었으니 패스~

직원분들이 맛있게 구워주시고 고기 퀄리티 생각하면 비싸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집에서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웨이팅만 조금 덜한다면 자주 방문하고 싶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삼겹살 맛집 탑티어 중 1티어입니다 ㅋㅋㅋ

오늘은

여기까지!

혹시 궁금한 거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고

다음 시간에 또 뵐게요

끝--.

 

반응형

댓글